[참고] 애플개발자문서 - setting up a watchos project
기존에 iOS 단일 OS로 제작하던 앱에서, watch OS를 추가해야 해서 방법을 찾아보니 매우 간단했다.
간단하게 순서대로 설명해보겠다.
1. 프로젝트 메뉴에서 New -> Target 을 클릭한다.
2. Watch App for iOS App 을 선택한다. -> Next
3. watch 앱에 대한 설정을 진행한다.
(나는 기존의 앱 이름 뒤에 Watch를 추가해주었다.)
4. 그러면 이렇게 scheme을 활성화 할거냐고 묻는데, 공식문서에서는 Activate 하라고 나와있다.
또한 우리가 Watch app을 추가하게 되면, notification schene이 default 값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를 체크된 상태로 둘 것을 권고한다. (notification 인터페이스들을 디버그하는 작업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만약에 나중에 추가하려고 하면 PushNotificationPayload.apns 파일을 추가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4. 이렇게 완성하면, 다음과 같이 두개의 Target이 생성된다.
이 둘은 뭐고, 차이점은 무엇일까?
이 둘은 각각 순서대로 WatchKit App과 WatchKit Extension이다.
WatchKit App
우리의 Watch App의 StoryBoard와 StoryBoard에서 사용하는 Assets들을 포함한 Bundle이다.
WatchKit Extension
우리의 Watch App의 코드를 담고 있는 Extension이다.
Xcode는 Watch Target들 모두에게 container의 ID를 기반으로 bundle ID를 부여하는데,
Watch 전용 App의 경우에는 root target의 bundle ID이다.
iOS App와 Watch App의 경우에는 iOS App의 bundle ID가 Watch App 의 bundle ID가 된다.
WatchKit App의 root와 WatchKit Extension의 Bundle ID는 Container의 Bundle ID와 일치해야 한다. 그래서 iOS App의 Bundle ID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다른 모든 Bundle ID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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