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MediaPlayer 프레임워크를 통해서 음악앱을 만드는 일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ㅎㅎ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기술이기 때문에, 좀 어색하다? 정도일거에요!!
아직 애플에서 만든 공식 듀토리얼은 없지만... 그래도 공식문서에서 나름 잘 설명해놓은 것 같아요.
MusicKit에 대한 Documents를 쭉 읽고, 밑에 Topic 부분!!!을 한번 자세히 훑어보세요!!
대충 어떻게 이용하는 프레임워크구나 하는 감이 올 겁니다ㅎㅎ
많은 항목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요녀석들이 중요합니다!!!
왜냐면! 일단 재생하고 싶은 곡에 대해서 알아야 하고,
곡을 어떻게 재생시킬 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자, 일단 곡에 대해서는 차차 알아가기로 하고,
우리가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뭐가 가장 필요할까요??
일단 음악이 있어야 하지만, 그 전에 먼저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ㅎㅎ
여기서 사용하는게, MPMusicPlayerController입니다.
MPMusicPlayerController는 우리의 Apple Music 앱의 라이브러리에서 음악을 재생하는데 사용하는 오브젝트인데요,
저는 플레이어를 다음과 같이 만들어줬습니다.
private var player = MPMusicPlayerController.applicationMusicPlayer
자세한 코드는 다음 편에서부터 설명해드릴게요...ㅎㅎ
엥? 아까 Topic에서 Player의 종류에는 ApplicationMusicPlayer가 있고, SystemMusicPlayer 가 있던데, 둘이 뭐가 다른거지??
재생의 주체가 다릅니다ㅎㅎ
ApplicationMP는 우리의 앱 자체에서 음악을 재생 하는 것이고,
SystemMP는 AppleMusic 앱을 통해서 음악을 재생하는 것입니다.
SystemMP의 장점이라고 하면, 일단 음악앱은 완성된 앱이니까, 우리가 거기에 어떤 신호만 보내준다면, 음악 재생부터 모드 설정까지 다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가 사용할 ApplicationMP는 우리가 플레이어의 제어권을 가지고,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까부터 Apple Muisc 앱이 자꾸 나오던데, 내가 아는 그 친구가 맞아???
네 맞아요. 이친구요ㅎㅎ (사용하려면 유료입니다..ㅎㅎ)
만약에 SystemMP에서 음악을 재생시키게 된다면,
요렇게 Apple Music 앱에서 음악이 재생되게 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MediaPlayer 프레임워크에서 음악이 어떻게 재생되는지 감이 오시나요??
이제 저 MediaPlayer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을 한번 알아봅시다!!
'iOS 개발 > MusicK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usicKit] MediaPlayer 프레임워크 (4) - MPMediaQuery로 Apple Music 라이브러리 가져오기 (0) | 2022.02.07 |
---|---|
[MusicKit] MediaPlayer 프레임워크 (3) - Apple Music 접근 권한 가져오기 (0) | 2022.02.06 |
[MusicKit] MediaPlayer 프레임워크 (1) (0) | 2022.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