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MusicKit

[MusicKit] MediaPlayer 프레임워크 (2)

스닥 2022. 2. 5. 01:34

 

 

 

사실 MediaPlayer 프레임워크를 통해서 음악앱을 만드는 일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ㅎㅎ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기술이기 때문에, 좀 어색하다? 정도일거에요!!

 

 

 

 

 

 

아직 애플에서 만든 공식 듀토리얼은 없지만... 그래도 공식문서에서 나름 잘 설명해놓은 것 같아요.

 

 

 

 

 

 

 

 

MusicKit에 대한 Documents를 쭉 읽고, 밑에 Topic 부분!!!을 한번 자세히 훑어보세요!!

 

대충 어떻게 이용하는 프레임워크구나 하는 감이 올 겁니다ㅎㅎ

 

Apple Developer Documentation

 

developer.apple.com

 

 

 

 

 

 

 

 

많은 항목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요녀석들이 중요합니다!!!

 

 

왜냐면! 일단 재생하고 싶은 곡에 대해서 알아야 하고,

 

곡을 어떻게 재생시킬 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자, 일단 곡에 대해서는 차차 알아가기로 하고,

 

 

우리가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뭐가 가장 필요할까요??

 

일단 음악이 있어야 하지만, 그 전에 먼저 플레이어가 있어야 합니다ㅎㅎ

 

 

 

 

여기서 사용하는게, MPMusicPlayerController입니다.

 

 

MPMusicPlayerController는 우리의 Apple Music 앱의 라이브러리에서 음악을 재생하는데 사용하는 오브젝트인데요,

 

 

 

 

 

 

 

 

 

 

저는 플레이어를 다음과 같이 만들어줬습니다.

 

private var player = MPMusicPlayerController.applicationMusicPlayer

 

자세한 코드는 다음 편에서부터 설명해드릴게요...ㅎㅎ

 

 

 

 

 

 

 

 

엥? 아까 Topic에서 Player의 종류에는 ApplicationMusicPlayer가 있고, SystemMusicPlayer 가 있던데, 둘이 뭐가 다른거지??

 

 

 

 

 

재생의 주체가 다릅니다ㅎㅎ

 

 

 

 

 

 

 

ApplicationMP는 우리의 앱 자체에서 음악을 재생 하는 것이고,

 

SystemMP는 AppleMusic 앱을 통해서 음악을 재생하는 것입니다.

 

 

 

 

SystemMP의 장점이라고 하면, 일단 음악앱은 완성된 앱이니까, 우리가 거기에 어떤 신호만 보내준다면, 음악 재생부터 모드 설정까지 다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가 사용할 ApplicationMP는 우리가 플레이어의 제어권을 가지고,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까부터 Apple Muisc 앱이 자꾸 나오던데, 내가 아는 그 친구가 맞아???

 

 

 

 

네 맞아요. 이친구요ㅎㅎ (사용하려면 유료입니다..ㅎㅎ)

 

 

만약에 SystemMP에서 음악을 재생시키게 된다면,

요렇게 Apple Music 앱에서 음악이 재생되게 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MediaPlayer 프레임워크에서 음악이 어떻게 재생되는지 감이 오시나요??

 

 

 

 

이제 저 MediaPlayer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사용법을 한번 알아봅시다!!